PREE-T : 영어책읽기 최적화 검사

Positive Reading Experience in English-Test

어린 아이들은 외국어를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 천재이지만 어떤 내용과 어떤 방식으로 영어를 학습하는지에 따라 외국어에 대한 아이의 흥미와 외국어 습득 수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리터러시 컴퍼니 We Read는 아이가 행복한 영어 학습을 선도하고자 아이의 생물·심리학적 잠재력을 고려하여 맞춤 영어 학습 가이드를 제안하는 PREE-T를 개발하였습니다.


최근 제2언어 학습 연구 분야에서는 모두에게 보편적으로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넘어서서 개인의 궁극적인 외국어 습득 수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개인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We Read의 연구진은 유아영어 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20년간의 경험과 학문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아기 영어 학습에서 고려해야 할 개인적 특성으로 다중지능과 성격을 제안합니다. 

다중지능과 영어 학습

과거에는 주로 언어 및 논리적 인지 능력에 초점을 맞춘 단일한 형태의 지능 개념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발달심리학자인 하워드 가드너(Haward Gardner)는 다중지능 이론(Multiple Intelligence)을 통해 인간의 인지 능력을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공간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대인관계지능, 자기이해지능, 자연친화지능을 함께 고려해야 함을 주장하며 여덟 가지 지능으로 구성된 새로운 지능의 개념을 창안하였습니다. 모든 아이들은 서로 다른 다중지능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중지능의 특성을 전문적으로 해석할 때 아이에게 최적화된 영어 학습 방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격과 영어 학습

사람들은 같은 상황에서도 서로 다르게 생각하고, 다른 감정을 느끼고, 다르게 행동합니다. 성격(personality)은 이러한 개인의 특징적인 사고, 감정, 행동 양식을 의미합니다. 성격은 한 개인을 고유하고 특별하게 만들고 생물학적 요소와 환경에 의해 형성됩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성격의 근본적인 차원 다섯 가지는 외향성, 원만성, 신경증, 개방성, 성실성이며 각 요인에서 개인의 수준은 시간이 지나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개인의 성격 특성이 외국어 습득에 미치는 영향성에 대해서는 1980년대부터 꾸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격은 외국어 학습 동기 또는 학습 전반과 깊은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PREE-T는 영어 학습을 시작하는 만3-6세 아이의 다중지능과 성격 특성을 측정하여 아이의 강점 지능과 두드러지는 성격 요인에 따른 맞춤(bespoke) 영어학습 가이드를 제안하는 검사입니다. 테스트 개발에는 인지과학박사, 심리학박사, 문학박사, 리터러시 전문가, 통계전문가가 참여하였습니다.


더 리터러시 컴퍼니 We Read는 대한민국 모든 아이들이 눈부시게 영어 학습을 시작하고 꾸준히 영어 학습을 해나가기를 바랍니다.

I-TEST: 기업 및 공공기관 전용

어린 아이들은 외국어를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 천재이지만 어떤 내용과 어떤 방식으로 영어를 학습하는지에 따라 외국어에 대한 아이의 흥미와 외국어 습득 수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리터러시 컴퍼니 We Read는 아이가 행복한 영어 학습을 선도하고자 아이의 생물·심리학적 잠재력을 고려하여 맞춤 영어 학습 가이드를 제안하는 I-TEST를 개발하였습니다.


최근 제2언어 학습 연구 분야에서는 모두에게 보편적으로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넘어서서 개인의 궁극적인 외국어 습득 수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개인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We Read의 연구진은 조기영어교육 분야에서 쌓아온 20년간의 교육 경험과 학문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동기 영어 학습에서 고려해야 할 개인적 특성으로 다중지능성격을 제안합니다. 


다중지능과 영어 학습

과거에는 주로 언어 및 논리적 인지 능력에 초점을 맞춘 단일한 형태의 지능 개념이 주목을 받았으나 하버드 대학의 발달심리학자인 하워드 가드너는 다중지능 이론을 통해 인간의 인지 능력을 더 깊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공간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대인관계지능, 자기이해지능, 자연친화지능을 함께 고려해야 함을 주장하며 여덟 가지 지능으로 구성된 새로운 지능의 개념을 창안하였습니다. 모든 아이들은 서로 다른 다중지능 프로파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중지능의 특성을 전문적으로 해석할 때 아이에게 최적화된 영어 학습 방법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성격과 영어 학습

사람들은 같은 상황에서도 서로 다르게 생각하고, 다른 감정을 느끼고, 다르게 행동하며 성격은 이러한 개인의 특징적인 사고, 감정, 행동 양식을 의미합니다. 성격은 한 개인을 고유하고 특별하게 만들고 생물학적 요소와 환경에 의해 형성됩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성격의 근본적인 차원 다섯 가지는 외향성, 원만성, 신경증, 개방성, 성실성이며 각 요인에서 개인의 수준은 시간이 지나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개인의 성격 특성이 외국어 습득에 미치는 영향성에 대해서는 1980년대부터 꾸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격은 외국어 학습 동기 또는 학습 전반과 깊은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I-TEST는 영어 학습을 시작하는 만3-6세 아이의 다중지능과 성격 특성을 측정하여 아이의 강점 지능과 두드러지는 성격 요인에 따른 맞춤 영어학습 가이드를 제안하는 영어학습코칭검사입니다. 테스트 개발에는 인지과학박사, 심리학박사, 문학박사, 리터러시 전문가, 통계전문가가 참여하였습니다.


더 리터러시 컴퍼니 We Read는 대한민국 모든 아이들이 눈부시게 영어 학습을 시작하고 꾸준히 영어 학습을 해나가기를 바랍니다.